티스토리 뷰

이 게임을 왜 이제야 알게 되었는지, 이제라도 플레이 해 봐서 정말 다행이다라는 짧은 평을 서두에 적고 스샷과 여러 느낌들 씁니다.

■ 게임명 : ABZU

■ 장르 : 어드벤처

■ 메타트릭 : 83, 스팀평가 : 매우 긍정적

바닷속을 탐험하는 어드벤처 장르 게임입니다. 게임의 인터페이스는 이동 그리고 돌고래 초음파 비슷한 음파 발생밖에 없습니다. 게임컨트롤러로 하면 좋다고 하는데 키보드와 마우스로 해도 무리가 없습니다. 인터페이스가 단순하고 설정에 감도 조정이 없어 민감한 조작감에 적응이 필요합니다.

탐험을 시작하게 되면 같이 여행을 해주는 미니 로봇을 찾아 활성화 해 줄 수가 있습니다. 딱히 큰 역할은 없고 내가 음파 발사를 하면 옆에서 음파로 대답해주는 친구입니다. 길을 찾고 무언가를 발견해서 다음 지역으로 넘어갈 입구를 열고 가끔 입구를 여는 간단한 퍼즐도 있는데 주위를 살펴보면 아주 쉽게 풀수 있습니다.

멋진 배경과 음악 자유로운 움직임이 주는 감동. 게임이란 것은 이런 것이지 라는 본질에 대한 각성 등 여러가지로 신선한 경험이었습니다. 지니친 과금 시스템 도입을 위해서 게임성은 멀리 던져버린 한국의 게임들과는 전혀 다른 차원, 다른 세계의 작품입니다.

게임을 구매한 비용, 플레이한 시간이 전혀 아깝지 않은 그런 작품이었습니다. OST를 구매하게 되면 게임 설치된 폴더 안에 MP3로 다운로드 되어 있습니다.

OST만 듣고 있으면 플레이 했던 감정이 새록새록 기억나네요. 게임 용량은 아주 작습니다. 몇기가 정도 수준. 삭제 안하고 그대로 두고 있습니다. 누군가 게임 추천해달라고 할때마다 켜서 보여주고 스샷과 동영상을 남이 남겨두고 싶습니다.

신고
1 ··· 59 60 61 62 63 64 65 66 67 ··· 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