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녹스[nox] 완벽 삭제부터 설치까지 10단계 정리

녹스 플레이어 오류 생겨 재설치해도 동일 증상 나타나는 문제를 방지하려면 흔적을 남김 없이 싹 지워줘야 합니다. 녹스를 삭제해도 남아 있는 폴더와 레지스트리 정리하는 법과 녹스 삭제와 재설치할때 몇몇 주의 사항들 단계별로 정리 했습니다.

☞ 먼저 루트를 켭니다. 루트를 켠 이유는 [디스크공간정리]를 하려는 것인데, 용량이 아주 많이 줄어듭니다. 루트를 켠 후에 재부팅하면 "디스크공간 정리'할 수 있습니다.

☞ 평소에 디스크공간 정리 하면서 사용하는 유저들은 이 단계를 건너뛰어도 됩니다.

☞  멀티로 실행하던 유저들은 익숙한 UI지만 싱글로만 사용하던 유저들은 모를 수 있는 UI입니다. 녹스 플레이어말고 멀티 앱플레이어라고 따로 있습니다. 그걸 실행하면 백업과 복원이 가능합니다.

☞ 삭제할때 꼭 "Nox 파일과 데이터 모두 삭제"를 체크해주어야 합니다. 불완전한 삭제가 녹스 재설치한 후 오류의 주범입니다.

☞ 프로그램 삭제후 남아있는 폴더와 파일들도 제거해줘야 합니다. 먼저 윈도우 탐색기 설정을 조정해야합니다.

☞ 윈도우 탐색기를 켜고 키보드 alt 키를 누르면 안보이던 메뉴가 딱 나옵니다. 숨김파일, 폴더 표시를 체크해주세요. 평소에도 켜놓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필요없는 것을 눈에 띄면 바로 삭제해서 좋으니까요.

☞ 녹스를 삭제해도 녹스가 사용하던 폴더는 삭제안되고 남아있습니다. 윗단계에서 익스플로러 설정을 바꿔준 이유가 남겨진 녹스 파일, 폴더들을 삭제하려고 한 것입니다.

☞ 녹스가 설치되었던 폴더도 깨끗하게 삭제해줍니다.

☞ 녹스가 어떤 레지스트리를 남기는지 알려지지는 않았으나 할 수 있는 부분은 다 해줍니다. 레지스트리도 프로그램 오류의 주범입니다.

☞ 어떤 프로그램을 써도 상관없습니다. 다음, 네이버 모두 클리너 프로그램을 제공하니까 편한 것을 사용하면 됩니다.

☞ 최신 버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녹스 3.8.1.2 버전이 화질개선과 마켓 검색 오류 수정된 버전입니다.

☞ 녹스 삭제하기 전에 백업해 놓았던 파일을 복원해줍니다. 아주 간단한 과정입니다.

☞ 옵션 설정을 해줍니다. 많은 질문이 이 옵션에 관한 것입니다. 중요 옵션들로는 윈도우 사이즈고정, 가상키, 볼륨, 전체 앱 끄기, apk설치, 재부팅, 마우스 키 녹화 정도 입니다.

어려운 부분은 없는데 그냥 지나친 부분에서 오류가 생기곤 합니다. 녹스 3.8.1.2 버전 기준으로 잘 실행됩니다. 녹스 3.8 이전에는 컴 특성에 맞는 버전을 골라서 사용했는데 화질개선과 구글 플레이 설치 오류 없는 버전은 3.8.1.2가 유일합니다. 그래서 이제는 가급적 녹스 최신 버전을 설치해야합니다.


신고
1 ··· 33 34 35 36 37 38 39 40 41 ··· 1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