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ource/Fun n Humor

목표수익율 5천% 기대되는 삼위일체 + 알파 전략으로 주주 이익을 극대화 하는 가장 위대한 기업

by ZENEZ 2015.04.01

전 이미 이 기업의 주주입니다.

 

주가 떨어질 때마다 조금씩 사두면 큰 수익을 안되도 3~4% 배당 받으며 주가도 얌전히 지속 우상향 할 것 같다는 생각에 지난 폭락 이후 조금씩 사서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기업분석을 하면서 전에 보지 못했던 것이 눈에 띄어 집중탐구해보니 장차 기대 수익이 5천%정도 되는 놀라운 가치가 나와 이 레포트를 씁니다.

 

이 기업은 삼위일체 + 알파 전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기업 영업 전략상 기밀이었는지 공시된 자료에서는 어떠한 내용도 찾지 못했습니다.

제가 여러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 한 결과 삼위일체 + 알파 전략이라는 것을 찾았습니다.

 

그럼 삼위일체 + 알파전략이 무엇인지 부터 보겠습니다.

 

삼위일체 1. 강력한 필수 소비재 : 이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은 워렌버핏도 극찬할 정도로 낮은 원가에 큰 이익이 나는 필수 소비재입니다. 워런버핏은 이 제품을 생산하는 미국내 최대 기업의 주주입니다. 이 기업은 연평균 30% 배당을 실시했었고 현재까지 1만5천%의 성장을 하였다고 합니다.

 

삼위일체 2. 경영진의 탁월한 재무관리 능력 : 아무리 좋은 상품을 가진 기업도 경영을 잘못하면 회사가 부실해지는데 이곳이 경영진은 이익을 더욱 극대화 하기 위하여 정부기관과 유착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끈끈한 관계가 알려지게 되면서 관심이 더욱 증폭 되었습니다.

 

삼위일체 3. 임직원의 자발적 영업활동 진행 : 이 기업도 영업부서가 존재하겠지만 임진원들이 자진하여 영업망 확대에 나서고 그 실적이 언론에 크게 보도되고 있습니다.

 

알파전략 : 유통시 발생하는 경비를 대폭 줄여 회사의 마진을 극대화 하려고 노력하고 경쟁사와 판매경쟁에 우위를 점하고자 다양한 전술적 마케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잘되기 위한 모든 조건을 다 갖춘 위대한 기업입니다. 지금도 재무제표는 아주 우량한 회사입니다. 더 성장할 가능성이 아주 크다라는 것이 놀라운 사실이죠.

 

이 회사가 코카콜라라고 생각합니까? 에이~~ 그러면 제가 이 글을 안쓰죠. 다른 사람도 다 아는 이야기인데 그리고 우리나라는 코카콜라 같은 음료 회사가 아직 없자나요.

 

삼위일체와 알파전략을 글로 쓰니까 이해하기 어려운 것 같아 다이어그램으로 다시 그려서 설명하겠습니다.

  

도표로 보면 좀 이해가 쉬우려나요. 암튼 막강한 삼위일체 전략과 알파전략 이 기업의 경쟁력을 극대화 하게 해줍니다.

 

아직도 이 회사의 성장성에 이해가 안되면 유사한 타 기업의 사례를 보여주겠습니다.

 

 

이 회사 파는 상품이 얼마나 대단한지 보여주는 경쟁사의 주가입니다.

 

 

유사업종인 알트리아의 주가는 1880년 이후 1만5000% 상승했습니다.

 

 

 

밀수가 얼마나 대단한 이익을 창출하고 향후 투자기반이 될 자본을 형성하는데 크게 기여하는지 보여주는 기업의 주가입니다.

 

 

이 회사는 1985년 이후 무려 2만7천% 상승했습니다.

 

 

 

과징금이 얼마가 나오든지 무시하며 배째라 '난 보조금 쏜다' 영업하는 기업의 주가입니다.

 

 

저성장의 늪에 빠져 허우적 거리던 회사가 보조금 팍팍 정책과 바로 위에 있는 회사 덕분에 갑자기 성장하는 기업이 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바로 위 밀수로 기반 닦았던 회사와 아주 친합니다.

 

역시 돈잘 버는 사람은 끼리끼리만 서로 정보 공유하고 친하게 지내나 봅니다.

 

자 보셨죠. 삼위일체 + 알파전략은 개별 기업이 가지는 핵심 제품, 전략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 기업은 하나만 따라하기도 힘든데 이 기업은 제품, 탈세, 밀수 / 밀매, 불공정 모든 것 하나 빠짐없이 딱 맞게 아우러져 있고 현재 아주 크게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돈벌 수 있는 요건이 아주 완벽하다 못해 이 글을 쓰는 제가 심장이 벌렁 거릴 정도입니다.

 

 

이 기업의 홈페이지 첫 화면에 보이는 구호입니다. '글로벌 넘버 1', 글로벌 넘버원의 상상을 실현 시키려는 강력한 의지가 삼위일체 + 알파전략에 있다고 봅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어떤 외압과 견제에도 굴하지 않는 삼위일체 + 알파전략의 가치 혁신을 통해 이익을 극대화하고 주주들에게 감동을 주면 글로벌 탑 5에서 탑 1으로는 오랜 시간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딱한 가지 맘에 안드는 문구가 있는데 주식회사가 '주주 감동 실현'이 첫 번째 목표가 되어야지 '고객 감동 실현', 이건 좀 고쳐야 할 듯 합니다. 하지만 이 역시 삼위일체 + 알파전략의 세부 전술이라고 믿겠습니다.

 

모든 정보를 종합해 볼 때 저는 이 회사가 진짜 글로벌 넘버원이 되리라는 강한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식 보유 비중을 좀더 확대 할 예정입니다.

 

현재 자회사로 요즘 대세 업종인 화장품, 의약품, 건강식품 기업이 있으며 자회사들이 아직 큰 성장을 가시적으로 보여주지 않고 있지만 이것은 본 회사의 내부 전략 수립이 확립 안되어 투자와 지원이 미루어진 것이 원인이라 보고, 이미 언론에서 전략의 파급효과에 대해서 발표가 나온 상태니 향후에는 자회사에 대한 투자도 더 활발해질 것 같습니다.

 

이 회사의 목표값을 추정해보면

 

 

동일 제품을 생산하는 알트리아보다 후발주자이고 전자담배등 대체품이 출시되고 있지만 진짜 담배의 대체력이 크지 않다는 것을 고려하여

1. 알트리아 성장폭의 50% 할인하여 약 7천%으로 하겠습니다.

2. 현재까지 500%가 올랐으므로 산술 목표치로는 6천5백%로하고

3. 인플레이션을 고려하고 경영진이 현재 삼위일체 + 알파전략을 수정할 위험성을 반영하여 최종적인 보정 목표치는 5천%로 하겠습니다.

 

이 기업의 목표치를 주가로 환산하면 원화 4백5십만원 ~ 5백만원입니다.

 

이 기업의 위험요소로는 동일한 전략을 구사하는 경쟁자 출현이겠죠. 그리고 가끔씩 튀어나오는 과장금 정도. 하지만 과징금이야 탈세와 밀수 한번이면 몇 배 이상을 만회하니 큰 위협은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그외 전략적 위험요소로는

 

탈세 감소 : 이것은 세후 이익 감소로 직결됩니다.

밀수 / 밀매 감소 : 이것은 총 매출 감소에 영향을 주고 전체 재무제표에 악영향을 주므로 이것 만큼은 신경써서 관리해야 할 것입니다.

소매점 0 마진 유지 : 소매점 이익이 0이면 충분한데 적자까지 나게 하면 오히려 경쟁사 제품이 적극적으로 반격 할 수 있습니다. 주주입장에서 현재 이익을 지키기 위하여 소매점 이익을 좀 올려주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리베이트(보조금) 상승 : 타 업종 기업들의 경우 리베이트 비용 상승이 매출 상승으로 나타난다는 주장도 있기 때문에 중간에 낼름 먹어 버리릴지 모를 직원들 관리만 잘하면 큰 위험은 없을 것 입니다.

 

신규 다양한 알파전략 개발로 경쟁자만 지속적으로 견제해주면 이 회사의 목표주가 달성은 큰 어려움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현재 전 이 회사의 주주입니다.

 

 

 

이 위대한 회사의 주주인 사실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유의사항 :

웃자고 쓴 글에

죽자고 덤비지 마세요.

댓글0